WB, 베트남 운하+홍수예방 3억달러 무상지원
상태바
WB, 베트남 운하+홍수예방 3억달러 무상지원
  • NGUYEN ANH DUONG 기자
  • 승인 2017.05.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ng Hoi 등 4개 해안도시 홍수조절사업 2억3,600만달러
Day강~Ninh Co강 잇는 신규 운하건설에 7,874만달러

 
(하노이=엔지니어링데일리) Nguyen Anh Duong 기자 = WB에 따르면 일부 중부해안도시의 북부 수로교통시스템 프로젝트 및 위생시설 개선사업에 3억1,500만달러규모 지원을 승인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2억3,600만달러는 베트남 해안도시지속가능환경사업에 투자되며 Dong Hoi, Quy Nhon, Nha Trang, Phan Rang-Thap Cham 등 해안도시에서 진행될 전망이다.

프로젝트 투자는 홍수조절 분야에 집중될 예정이며, 배수 및 폐수저장시스템 개선, 폐수처리장 건설, 공공 및 학교 화장실 건설․보수, 가정배출폐수 일반화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회전자금개발, 고형폐기물관리 등도 이뤄질 것으로 전하고 있다. 특히, 우선순위도로구간, 강변교량, 배수관 개발 등이 이뤄짐에 따라, 교통혼잡이 줄어들고 교통연계망이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로 관련기관의 전반적 이슈를 처리하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잔여금액 7,874만달러는 북부델타교통개발프로젝트에 국제개발협회 무상원조자금으로 지원된다. 이는 Day강과 Ninh Co강을 잇는 신규 운하건설을 목표로 하며, Ninh Phuc항과 Ninh Binh항 핵심수로의 화물교통망을 개선하기 위한 부두가 건설될 전망이다. 신운하는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화물선박의 지구온난화 가스배출을 줄임으로써 기후변화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내륙수로투자건설의 일환으로 이번 Day~Ninh Co 운하는 Ninh Co강과 Ninh Phuc강을 가로지르는 선박이 다니는 교통로의 종단이 될 전망이다. 신규 노선으로 선박 3,000톤이 수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