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에너지부, PEP 확산작업 착수
상태바
필리핀 에너지부, PEP 확산작업 착수
  • Arnold Quinoviva Balairos 기자
  • 승인 2018.11.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닐라=엔지니어링데일리) Arnold Q. Balairos 기자 = 필리핀 에너지부는 에너지계획안 2017-2040년(Philippine Energy Plan; PEP 2017-2040, 이하 PEP)의 실행을 위해 자국내 RDC에 적극권유하고 있다고 6일 필리핀소식통이 전해왔다.

PEP는 향후 30년 에너지 비축을 위해 실행하는 계획안으로 에너지관련 사업 및 프로젝트의 종합적인 로드맵이라 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오는 2040년 안으로 지속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보장해 필리핀 국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2022년 내 전국 100% 전기화, 말람파야 가스전 감축에 따른 LNG 확보, PSALM(Power Sectors Asset and Liabilities Management Corporation) 민영화 등을 착수할 계획이다.

필리핀 정부는 각 지역 RDC가 PEP를 현지화 하는것을 장려하고 있다. 에너지정책 및 기획 관계자는 "현재 우리는 PEP를 소개하는 단계"라며 "현지 RDC가 PEP를 수용하고 현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RDC(Regional Development Council)는 필리핀 각 지역의 최상위 기획 및 정책결정 조직으로 그 지역의 경제 및 사회개발노력을 지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