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현대엔지니어링, 북서울꿈의 숲에 꿀벌 서식지 조성
상태바
서울시+현대엔지니어링, 북서울꿈의 숲에 꿀벌 서식지 조성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5.02.13 17: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3일 서울시는 지난 12일 현대엔지니어링과 꿀벌 서식지 및 밀원 정원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꿀벌 서식지 조성과 밀원정원 조성 등을 통해 꿀벌 개체수를 늘리고 수분 매개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도심 공원의 자연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시는 소유 공원에 꿀벌 서식지를 제공하고, 현대엔지니어링은 ▴꿀벌 서식지 및 밀원정원 조성 ▴시민 대상 체험 및 생태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계선지능인의 자립을 위한 직업 훈련을 제공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엔지니어링은 매실나무, 산수유나무, 아까시나무, 보리수나무, 조팝나무, 미니사과나무, 배롱나무, 유채, 한련화 등 다양한 밀원식물을 식재한다는 계획이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도시양봉 활성화를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민간 기업과 협력을 이끌어내 북서울꿈의숲에 밀원식물이 풍부한 꿀벌 서식지를 조성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아까시나무, 한련화 등 계절마다 꽃이 피는 밀원식물로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꿀벌 보호와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근육맨 2025-02-18 11:25:29
꿀벌 서식지조성 및 식재계획은 당연히 시행하여야할것인데, 여기에 꿀벌의 천적! 말벌 퇴치계획도 있는지 노파심에 댓글 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