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 조성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상태바
서울시,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 조성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1.12.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0일 서울시는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서울 스마트 마이스 파크를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간투자 사업으로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약 35만㎡ 부지에 전시-컨벤션 및 야구장 등 스포츠문화시설과 이를 지원하는 업무-숙박-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것이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지난 2016년 4월 서울시의 마스터플랜을 발표 5년만으로 올해 7월 제3자제안 재공고를 거쳐 진행됐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서울 스마트 마이스파크는 사업비 약 2조1,600억원을 투입해 2023년 하반기부터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서울시는 빠른 시일 내에 협상단을 구성하여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우선협상대상자와 실시협약 체결을 위한 협상에 착수하여 2023년 상반기 협약을 체결한다는 방침이다. 

서성만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잠실 스포츠MICE 민간투자사업은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줄 핵심 프로젝트로, 양질의 국제업무 인프라 조성을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초일류 글로벌 도시 서울을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할 것이다"며 "본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